본문 바로가기
178cm-정보

[178cm-공부합시다] 사물인터넷과 비지니스

by Tandtcho 2021. 7. 22.
반응형

우리가 흔히 말하는 사물인터넷은 눈에 보이는 사물에 통신을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한 제어 또는 데이터 수집을 통칭하는 말입니다.

사물인터넷을 통한 수집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크게 4가지 정도의 비지니스 모델을 확인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본 사업은 고객의 제고 및 구성요소의 상태 추적 및 제어를 한느것을 위한 것들입니다.

 

1. 석유 및 가스 관련 산업

 

본 시설은 대규모 사업장에 최서한의 인원과 장비의 구역별 제어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스위치들의 내용을 중앙 관제 플렛홈을 이용하여 관리 운영하는 시스템입니다.(확장된 부분은 모든 제조업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).

석유, 가스 시설 유지 관리 모니터링

2. 농업(스마트 팜-SmartFarm)

 

본 시설은 기존 사람의 지원과 자연의 지원을 임의적인 지원을 통한 자동 생산시스템을 이용하여 설과물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대량

 

생산 및 고객 선택형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.(본 시스템을 통한 24시간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)

스마트팜 (출처-google image )

3. 환경 모니터링

 

본 시설은 공공기관이 관리하여 넓은 지역의 환경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각종 관리를 중점적으로 하는 시스템입니다.

 

(우기에 대비한  수문관리 및 특정지역의 오염도 및 각종 데이터 추출이 가능합니다.)

환경모니터링 출처 : http://www.infraway.co.kr/

4.고객 타겟형 마케팅 

 

이 부분은 다른 시설과 달리 특정 고객에게 알림 문자 및 Url을 통한 마케팅을 하는 시스템입니다.

 

(기존 관리 서버에 고객의 기본정보를 입력하여 조건에 맞는 개인들에게 해당 지역 또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휴대용 장비로 송출하는 시스템입니다.

비콘 출처 :https://ko.wikipedia.org/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