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Today News

[178cm-기사인용] 테슬라 중고차 판매시작

by Tandtcho 2021. 9. 8.
반응형

▶느낀점 : 

"재활용을 진행하는 부분에 찬성합니다.

완성차 업체가 중고차시장을 들어오는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문제가 되는 부분이 어떤건지 잘모르겠음...

오히려 본인들이 만든 차량에 대한 중고차에 대한 관리프로세스가 만들어져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."


▶신문사 : sbs뉴스, 네이버뉴스


 기사는 개인적인 관심분야를 정리하기 위하여 클리핑 하였습니다. 

 

 

▶신문 기사 :

테슬라 인증 증고차 기사

기사내용-

<앵커> 친절한 경제 시간입니다. 오늘(1일)도 김혜민 기자와 함께 하겠습니다. 테슬라가 이제 중고차까지 직접 판다고요? <기자> 원래 미국에서도 테슬라가 중고차를 직접 팔고 있었거든요. 그런데 이걸 우리나라에서도 다음 달 말부터 직접 팔기 시작합니다. 제조사가 직접 중고차를 사들이고요. 검수를 해서 판매하는 걸 '인증 중고차 사업'이라고 하는데, 고객들은 이제 테슬라에서 중고차도 살 수 있게 된 겁니다. 테슬라가 판매하고 있는 모든 기종을 인증 중고차로 취급하고요. 또 주행거리 7만 km 이하 자동차를 주로 팔 걸로 보입니다. 테슬라는 2017년부터 한국에서 전기차를 팔기 시작했으니까 이제 중고차 매물이 꽤 쌓였을 때가 됐습니다. 테슬라 뿐만 아니라 벤츠나 BMW 등 대부분의 수입차 브랜드가 국내에서 인증 중고차 사업을 함께하고 있습니다. 완성차 제조사 입장에서는 브랜드 신뢰도를 관리할 수 있고요. 또 요즘 중고차 시장이 커졌기 때문에 사업 자체로도 충분히 사업성이 있습니다. 올해 1월에서 7월까지 중고차 거래량은 신차 판매량보다 1.4배나 더 많았습니다.
출처 : SBS 뉴스
원본 링크 : https://news.sbs.co.kr/news/endPage.do?news_id=N1006449846&plink=ORI&cooper=NAVER&plink=COPYPASTE&cooper=SBSNEWSEND

 

'테슬라 표' 중고차 나온다…우리나라는?

친절한 경제 시간입니다. 오늘도 김혜민 기자와 함께 하겠습니다. 테슬라가 이제 중고차까지 직접 판다고요? 원래 미국에서도 테슬라가 중고차를 직접 팔고 있었거든요.

news.sbs.co.kr


 

반응형

댓글